[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마스크 사용 후기/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2015.06.04 17:36 라이프/제품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사용 후기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가 늘어나면서 최근에 가장 수요가 높은것이 마스크와 손세정제 입니다.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가장 효과적인 마스크가 무엇이냐 하던중 메르스 마스크엔 n95 제품이 제격인걸로 판명되었습니다.

n95 마스크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빅뱅 태양 공항 입국 N95마스크 착용, 사진출처 : 아시아 투데이)

 

최근 뉴스를 보면 서울시에서 3만 3800여개의 n95 마스크를 배부하기 하였습니다.

이 메르스 전용 n95 마스크는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가 발생할때마다 수요가 급증하였습니다.

특히 신종플루와 사스때에도 엄청나게 팔렸다고 합니다.

 

n95 마스크는 유해가스와 분진을 막기 위해 산업용 현장에도 쓰이며, n 뒤에 95가 뜻하는 것이 공기중에 바이러스나 미세물질을 95% 이상 걸려준다는 것을 뜻합니다.

 

최근에 뉴스에는 일반 마스크는 침 등이 튀는 것을 막을 순 있지만, 바이러스를 걸러주는 기능은 없다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마스크도 예방엔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혹시 n95 제품을 구하지 못하더라도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n95 마스크의 모양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마스크 가격은 3천원입니다. 이것은 약국 혹은 판매처 마다 다를 수 있겠죠?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원형의 오목한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철 부분으로 자신의 콧날에 맞게 조정을 할 수가 있어서 보다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르스 마스크 추천] 메르스마스크 n95 /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n95 마스크는 보다 미세먼지나 마이러스 침입에 합리적으로 촘촘하게 신경쓴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방역당국이 n95마스크를 꼭 갖춰야할 장비를 꼽고 있으며, 메르스가 2m 이내에서 기침 그리고 재채기를 할 경우 분비물을 통해서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일반 마스크라도 하는 것도 예방이 될 수 있으니 꼭 하라고 권고하네요.

 

마스크 사용후기

 

마스크가 일단 일반 마스크랑 다르게 생겨서.. 멍멍이 주둥이 막는 기구 같이 생김^^;;

약간 걸어다닐 때 민망합니다.

그리고 날이 덥기 때문에 낮에 마스크를 하고 다니면 답답하고 방독면을 쓴거 같은 기분?이 드네요.

뭐 시원한 실내에서 착용하면 크게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워낙 유명한 제품이고 실제 공기중의 대부분의 균들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하니 믿고 착용해보시는 것도 추천.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 n95 마스크 올바른 착용 영상 >

 

 

위의 착용 영상을 보시면서 n95 마스크 올바른 착용방법을 학습하세요.

 

그리고 마스크의 전면부에 바이러스가 일정 시간 생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벗을 때에는 전면부 보다 끈을 잡고 벗어야 합니다.

만약 만졌다면 깨끗하게 손을 씻어야 합니다.

 

마스크 올바른 사용법

 

 

 1  마스크는 1일에 1개씩 (야외활동이 잦은분들은 4시간 마다 새것으로)

    마스크는 일회용품으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하면 분비물에 오염되므로 한 번 사용하면 잘 싸서 버려야 합니다.

 

 2  재사용하려면 반드시 멸균해야 하며, 햇볕에 말려 멸균을 할 때에는 10시간 이상 건조시켜야 합니다.

 3  주머니에 넣었다 다시 쓰는건 손의 세균을 막기 위해 쓰는 건데 효과가 적습니다

 

 4  마스크를 빨아쓰는것은 차단지수가 떨어지기에 빨아서 사용하지 말아야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마스크가 동이 났다고 하네요! ㄷㄷㄷ
    저도 외출할 때 착용을 해야 되나 고민이네요! ㅜㅜ
    • 메르스가 잠잠해지는줄 알았는데 아직도.. 성행하니 마스크 착용하시는거 추천합니다..ㅠ
  2. MERS로 지금 한국이 비상사태던데 Ok Man님께서도 건강관리 꼭 주의하시구요.
    다른 분들도 이 포스팅 읽고 마스크 사용법에 대해 숙지하셨으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 않고 있는데.. 정말 유의해야겠어요 ㅠ
  3. 저두 요즘 마스크 착용하고 다니네요 ㅠㅠ
    답답한데 익숙해지니 괜찮아요.
    n95는 가격을 너무 올려받고 잘 없어서 그냥 마스크 쓰는데
    안쓰는거보단 낫겠지 하고 써요^^
    • 그러게요 정말 조심하세요^^ 진짜 ㅠㅠ 걸리면.. ㅠㅠ
      요즘은 잘 지내고 계신가요?
  4. n95마스크를 서울시서 배부한줄 몰랐어요..
    아직 못구했는데 인터넷으로라도 구매를 해야겠네요..
    올바른 사용법 잘 숙지하고 갑니다^^
    • 네 ㅎㅎ 귀여운걸님도 마스크 있다면 꼭 쓰고 다니는거 추천합니다..
      그래도 사전에 예방을 하면 좋으니까요 ㅠㅠ
  5. n95는 환자들하고 직접 접촉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 아니었나요?
    일반 마스크는 부족한가...
    • 아 그것보다 바이러스 침투 확률을 줄여준다니 요즘 거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지하철 학교 길에도 많이 보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