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베트남 호치민 맛집 1 - 베트남 쌀국수 맛집 (포호아 파스퇴르, 후티유 로칼맛집)

2015.12.07 00:14 여행·맛집/해외여행


베트남여행


 베트남 호치민 쌀국수 맛집 

포호아 파스퇴르 Pho hoa Pasteur + 후티유 Hu tieu 로칼맛집


이제는 대한민국에서도 흔히 접할 수 있는 베트남 쌀국수. 

평소에 쌀국수를 좋아하기에 베트남에 가면 1순위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보다 베트남 원조 쌀국수를 맛보는 것이었습니다. 

특히,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친구의 한국의 쌀국수는 쌀국수가 아니다! 라며 '베트남 쌀국수' 애찬 덕에 그 맛이 너무나도 궁금했습니다.

기회가 닿아 가게 된 베트남에서 현지에 자리잡은 한국인들의 대박추천 맛집 두 곳에서 그동안 너무나도 맛보고 싶었던 원조 쌀국수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현지인에게도 사랑받고 직접 원조 쌀국수를 맛보고 추천하는 쌀국수 맛집!! 


포호아 파스퇴르 그리고 간판없는 로칼맛집



호치민 포호아 파스퇴르 


베트남 경제수도 호치민에 에서 제일 먼저 가고 싶었던 쌀국수 음식점은 바로 포호아 파스퇴르였습니다. 

[호치민 쌀국수 맛집] 검색 시 가장 많이 보이는 음식점이기도 하고, 현지에서도 추천 쌀국수집 1위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같은 이름의 한국 포호아 프랜차이점은 이 곳과는 무관하며, 베트남에서도 체인점 없이 이 곳 본점 한 곳만 운영중입니다




△ 3층 건물의 호치민 쌀국수맛집 포호아 건물△ 


시내와는 조금 거리가 있어 이 곳은 택시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 시간이 약간 지난 시간이었는데 식당을 들어서니 꽉찬 테이블과 안쪽에는 주방이 보엿습니다. 

 1층은 사람이 꽉 차 있어 2층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호치민 최고 유명 쌀국수 맛집 유명세 답게 이 곳은 항상 사람이 많은데 식사시간이 겹치면 대기줄까지 있다고 합니다


물론 현지인도 많았지만, 한국인과 외국인도 많이 보였습니다. 




기본 테이블 세팅은 빵(쿼이)과 어묵, 라임, 야채 및 소스가 놓여져있었습니다. 

튀김빵(쿼이)와 어묵은 먹은 갯수만큼 나중에 계산된다고 하니 테이블에 있다고 모두 집어먹으면 안됩니다.  


빵 - 4,000동, 어묵 - 7,000동


Tip. 빵(쿼이)는 쌀국수에 담궈서 먹어보세요. 




호치민 포호아 쌀국수 가격 - 일반 65,000동 


포호아 쌀국수는 65,000동 한화로 약 3천원 대로 국내 쌀국수 가격인 약 8천원대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베트남 현지 쌀국수 가격에 비하면 비싼 편입니다. 베트남 고급 쌀국수집인것이죠.




일반적으로 국내 베트남집에서는 칠리소스가 기본인데, 이 곳은 전혀 칠리소스가 없었습니다. 

소스는 현지분의 추천으로 테이블에 있는 두가지 소스 반반 + 베트남 고추약간 + 라임즙 을 넣었습니다.

오래된 고추장 색이 나오는데 맛도 약간 매콤 씁스름한 집고추장과 비슷한 맛이 납니다.


이 양념을 고기에 찍어 먹기도 하고 면에 살짝 올려서 먹으면 매콤한 맛이 곁들여져 더 맛있습니다. 




포친 (Pho chin) / 양지쌀국수 


파가 송송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는 쌀국수가 도착하자마자 국물을 맛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맛보는 그런 MSG가 섞인 그런 맛과는 정말 다른 정말 제.대.로 진한 고기 육수입니다. 


왜 베트남 포호아 포호아 하는구나 아는 맛. 





기본 제공된 쌀국수에 삶은 숙주와 민트 잎을 넣었습니다. 

고기육수 이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게 숙주와 민트의 향으로 식감은 더 살아나고 국물의 개운함+ 쉬원함은 훨씬 더해졌습니다


Tip. 기본 야채를 모두 넣지 마시고 민트잎 만 골라서 넣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쌀국수를 맛있게 먹는 또다른 방법은 튀김빵을 쌀국수에 흠뿍 적셔서 먹는 것입니다. 

튀김빵을 쌀국수 국물에 담근 후 흠뻑 적혀 먹으면 빵에 간이 베이고 식감도 훨씬 부드러워져서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로 동남아에 오면 먹어봐야 하는 것 ..야자수 열매도 맛보았습니다.


건강한 포카리 스웨트 맛?! 

 



식사가 끝나고 나면 바로 옆집 커피집에서 베트남 커피도 즐기면 좋습니다.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 저이기에 연유가 들어간 진~한 이 베트남 커피에 또 사랑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호치민 포호아 파스퇴르 (Phở Hòa Pasteur) 


주소 : 260C Pasteur, Quan 3, Ho Chi Minh City










호치민 로칼맛집 (허티우 맛집)


한국인은 아무도 모르는 숨겨진 맛집이 공개됩니다. 

베트남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간판도 없는 로칼 쌀국수 맛집. 


두구두구




노점상처럼 생긴 바로 이 곳입니다.

베트남에서도 쌀국수 프렌차이점도 있고 길거리에서 그냥 주저앉아 먹을수 있는 노점상도 있습니다. 

시내와도 가깝지 않아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이 곳을 추천해주셔서 처음에 많이 의아했습니다. 

아무리 네이버 검색, 심지어 구글검색에도 나오지않더군요. 정말 로칼식당인 것이죠




베트남 쌀국수는 면의 종류에 따라서 Pho- , Mi-, Hu tieu 등으로 나눕니다. 


위에 추천한 베트남음식점 포호아는 포(Pho)를 이용했다면 호치민 로칼식당 대표메뉴는 후티유(hu tieu) 입니다.

후티유(hu tieu)는 베트남 남부쪽 쌀국수음식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36,000동. 


원화로 2천원도 안되는 가격.. 정말 가격이 깜짝 놀라게 너무나도 저렴합니다.

포호아도 처음에는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위 포호아 식당의 65,000동에 비하면 거의 반가격입니다. 




허티우 호안탄 (Hu tieu hoanh thanh) / 36,000 VND


저희가 시킨 것은 베트남 완탕(hoanh thanh)이 들어가 있는 후티유(hu tieu) 입니다. 

그리고 역시 익힌 숙주를 듬뿍 넣었습니다. 


처음에 후티우에 국물에 기름이 많이 떠있어서 보기에 썩 좋아보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국물을 딱 떠먹어보고 또 다른 쌀국수의 신세계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포호아 쌀국수와 전혀 다른 

동남아 특유의 진하고 달달한 고기육수맛.






완탕 또한 정말 동남아틱한 맛입니다. 

완탕 안 고기가 붉은 색을 띄어 매우 달달한데 달달한 육수와 어우러져 입맛을 훨씬 돋웁니다.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이 로칼식당을 두고 한 말 같습니다. 

같이 간 현지분은 맨 처음 이 곳에서 허티우를 한번 맛보고 완전 반해서 한 자리에서 세그릇을 헤치웠다고 하시더군요





시내와 거리가 꽤 멀어 택시로 올 수 있는데, 맞은편엔 바로 NEW PACIFIC HOTEL 이 있으니, 

이 호텔을 알려주면 훨씬 편하게 올 수있습니다. 





허 티우 로칼맛집


주소 :14-12b Kỳ Đồng, phường 9, Quận 3, Hồ Chí Minh, Vietnam (New pacific Hotel 맞은편)






닮은 듯 전혀 다른 색다른 베트남 원조 쌀국수 두 집 적.극. 추천합니다!! 

베트남 호치민 가시면 두 곳 꼭 찾아가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