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패션·뷰티

[기미치료] 기미없애는방법, 기미레이저 토닝 - 트리플 토닝 후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22. 17:2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기미로 고생중인 여성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실제 홍보성글이 아닌 개인적인 치료 후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니 고민이 하나 더 생겼습니다. 바로 '기미' 때문인데요,

20대 초반만 해도 피부에 별 걱정 없이 그리고 생각 없이 선크림도 안바르고 다녔어요..

서서히 생기던 광대 쪽 기미가 어느순간 짙어지더니 이제는 화장을 해도 보일 정도더라구요. 거울을 볼 때마다 속상하고.. 

앞으로 나이가 더 들면 더 기미가 심해질테고, 더 치료비용이 높아질 생각이 드니 하루아침이라도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열심히 기미 없애는 방법을 찾다보니 '레이저 토닝' 을 받아야 겠다고 결심을 했어요. 




얼른 기미 없애는 방법인, 레이저 토닝 치료와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미없애는방법] 기미치료, 기미레이저토닝 - 트리플토닝 후기


1) 기미란 

피부 깊은 곳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생성되어 침착되는 질환으로 호르몬에 의한 자극, 자외선 과다노출 등과 같은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생기는 다양한 크기로 나타나는 불규칙한 모양의 갈색반점입니다.  이마와 뺨, 관자놀이, 광대뼈 주위에 대칭적으로 넓은 갈색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에게 흔하게 관찰되지만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잉 생산된 멜라닌 색소가 표피 등 상부로 올라오면서 표피형 기미가 되고 진표쪽으로 떨어지면 진피형 기미가 되는데 이 두가지 형태가 섞여있는 혼합형 기미 치료가 있다. 각각의 형태에 따라 기미의 치료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원인 : 유전적 요인, 자외선, 여성 호르몬과 피임약, 스트레스, 내부질환

알다시피 기미는 완전한 치료는 어렵고, 옅게 하는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그게 바로 기미 레이저 토닝이죠. 

저는 이미 기미가 넓게 퍼져있은 후에 치료를 받았지만, 기미가 점처럼 작게 생겼을때 바로 치료를 받아야 저렴한 가격에 빨리 치료할 수가 있어요. 

저도 하루빨리 알았다면 이렇게 두진 않았을텐데 말이죠 ㅠ 


2) 병원& 치료 선택

피부 치료시, 병원 및 치료를 선택하는게 제일 중요하죠.  작년 포털사이트로 '토닝 이벤트'로 검색 후 최저가로 보이는 한 체인 피부과 강남점에서 일반 토닝을 8회 받은 적이 있는데요, 사실 당시 가격이 회당 3만원이라고 해서 혹해서 갔었죠. 그런데 정작 상담시 클렌징 및 재생관리 전혀 없이 제가 직접 세안 후 토닝만 받고 스스로 토닝 후 관리까지 해야했어요. 레이저는 이후 관리가 중요하기에 결국 회당 5만.. 으로 결제했었죠. 그런데 기계적인 상담과 얼굴을 볼수 없는 의사선생님.. 등 병원 자체에도 만족을 하지 못했기에 추가 결제를 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효과가 없었어요... 

 


(1) 치료법 선택

이번에는 그래서 일반토닝보다 더 전반적인 기미치료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일반토닝보다 복합적인 레이저로 선택했어요. 토닝이라는 것이 하나의 '치료법'이므로, 레이저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장비가 있습니다. 골드토닝, C6토닝, 에이토닝, 제네시스토닝, 듀얼토닝, 트리플토닝 등등.. 사실 저도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입소문'을 통해서 알게된 기미레이저 두가지를 고민하게 되었어요. 바로 엑셀브이레이저와 트리플토닝


(2) 병원 선택

피부과에 따라 정말 다양한 레이저장비를 갖추고 있기에 피부과도 같이 인터넷으로 알아보았어요. 피부과 및 성형외과는 인터넷 홍보가 너무 심해서 선택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역시 미용 커뮤니티나 주변 아는 사람들의'입소문'에 기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종로/압구정/양재/강남 ..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최종 기미레이저 치료를 하는 병원을 최종 다음 2곳을 후보로 두고 고민을 하였습니다. 


 피부과

  더** 클리닉 (삼성/종로)

 오** 피부과 (양재)

 치료명

 엑셀브이레이저(엑셀v레이저)

듀얼토닝 : 일반레이저 + 제네시스토닝

트리플토닝 : 에이토닝 +  레이저토닝 + 제네시스

 효과

 기미, 홍조, 색소, 탄력, 혈관

피부탄력, 리프팅 효과, 피부톤 개선, 미백 개선

 가격 

(vat별도)

1가지 모드 : 532nm or 1064nm 택 1

              / 1회당 10만원 

2가지 모드 : 532nm + 1064nm 

              / 3회 총 59만원 

3가지 모드: 532nm + 1064nm + 제네시스 

             / 3회 총 89만원

듀얼토닝 :  1회 17만원

트리플 토닝 : 1회 20만원, 

              당일 비타민미백관리서비스 

* 10회 등록시 1회 추가 or 부가세 할인

 비고

 

레이저토닝 - 진피층 기미 치료

제네시스토닝(1064nm) - 피부결 및 주름관리

에이토닝(560nm) -표피 기미 치료

* 표가 모바일에선 잘 보이지 않습니다. pc로 봐주세요~


전문가가 아니지만,.. 레이저토닝과 에이토닝의 '장/단파장' 과  엑셀브이레이저의 '장/단파장' 의 토닝레이저가 거의 유사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효과도 거의 비슷하지 않을까 싶었고 가격도 거의 같았죠.  두 곳 중 어디든 등록하면 되겠다 생각하던 중에, 마침 양재에 갈 일도 있어서 오** 피부과에 먼저 갔습니다. 

먼저 기미 치료 상담을 받았는데요, 무엇보다 의사선생님이 상담을 잘해주셨어요. 제 기미 사진까지 찍으셔서 상담을 해주셨는데, 제가 보이지 않는 진피 기미도 그렇게 많이 있다는 점에서 놀랬었네요. 토닝치료라 그런지 선생님께서 기미치료 토닝 기본 10회를 추천해주셨는데, 금전적으로도.. 고민이 되어 트리플토닝 5회로 끊었네요. 

기미 치료만을 위한 레이저토닝 + 에이토닝 이렇게 구성된 듀얼토닝있었으면 그 듀얼로 등록했을 것같긴해요

 

3) 트리플 토닝 후기

등록과 동시에 당일 트리플 토닝 1회 받았습니다. 일이 중간에 있어서 매주 가진 못하고 한번은 뛰어서 총 6주동안 5번 받았습니다. 

당일 미백관리도 같이 들어가구요, 재생레이저도 받았습니다. 소요시간은 매회 약 한시간 정도 소요되었어요. 진료가 밀리거나 할 때는 재생레이저를 먼저 받고 트리플 토닝 받았는데요, 보통 크렌징 -> 트리프토닝 (레이저토닝 -> 제네시스토닝 -> 에이토닝) -> 미백관리 -> 고무팩 순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토닝의 종류(레이저토닝, 제네시스토닝, 에이토닝) 에 따라 피부에 느끼는 파장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의사선생님이 기미가 퍼진 정도에 따라서 레이저를 조절해가면서 시술해주셨어요. 특히 에이토닝할 때는 크림을 바르고 파장을 쏘았어요. 

토닝 받는 동안 집에 와서 병원에서 주는 크림을 토너 이후에 꼼꼼히 바르고 ^^ 한동안 계속 선크림 꼼꼼이 바르고 최대한 외출을 삼가했습니다.


그리고...결과는 ??!?!?!! 



 

 토닝 전 

 토닝 후 

 오른쪽

 


 


 왼쪽

 


 


* 표가 모바일에선 잘 보이지 않습니다. pc로 봐주세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제가 특히 오른쪽 볼 윗 부분 기미가 '상당히' 심했었어요.  이것 때문에 한 5년은 더 늙어보인다는 말도 들었었구요.. 

위 전/후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5회로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옅어진 것은 확인 할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의 컴플렉스였던 오른쪽 볼 기미가 확연히 옅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한 3회서부터 확연히 옅어진 걸 느낄 수 있었구요~제네시스 토닝 덕인지, 전반적인 피부결도 더 나아졌습니다.  

마지막 레이저 받을 때, 의사선생님이 추가로 더 권했지만... 우선 금전적인.. 부담도 있고 다른 바쁜 일정이 많아.. 저는 우선 5회로 만족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기미가 더 심해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우선 최선을 다하고..  혹시나 기회가 되면 저렴한 일반토닝으로 받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마 저같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충분히 '토닝'으로 기미가 옅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미가 생기기 전 기미 방지!!!! 가 우선이라는거 아시죠? 

선크림 꼭꼭 많이 바르시고.. 모자 & 선글라스 늘 챙기시구요!! 여름 대비 철저히 하자구요!!! 




 이번 포스팅은 홍보 목적이 아닌 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은 참고로 해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