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생활정보·건강

고이비토 중고명품 위탁 맡기기 (고이비토 강남본점 위탁 솔직후기-생로랑드쥬르)

Ok Man 2016. 2. 14. 22:22
반응형

 

고이비토 강남본점


고이비토 중고명품 가방 위탁 후기

생로랑 드쥬르 위탁판매 후기

 

 

얼마전에 동생이 마음을 크게 먹고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생로랑의 대표적인 핫백인 명품가방 생로랑 드쥬르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들고다니기에 어느정도 무게 때문에 제대로 사용하지도 못하고 바로 장롱 한 구석을 차지해 버렸습니다.

거의 일년가까이 집에 묵혀놓다가.. 아쉽지만 제 주인을 찾아주기 위해 생로랑 드쥬르를 팔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중고나라에 올려보고 다른 여러 명품가방 판매사이트에 구매가를 감안해서 적당한 판매가에 올려보았으나 가방이 워낙 고가인데이다가 이전 거래이력이 없어서인지 판매가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이 애물단지를 쓰지도 그리고 팔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위탁업체에 맡기는 것이 나을 듯해서 국내 최대 중고명품샵 [고이비토]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고이비토 강남본점 위치>

 

 

고이비토 강남본점은 고속터미널 8-1 출구쪽으로 나와서 반포아파트 단지쪽으로 들어가면, 크게 [고이비토]라고 간판이 걸린 큰 건물이 보입니다.

 

 

주택가에 보이는 건물이 많이 없는데다가, 고이비토 글씨가 워낙 커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바로 보이는 쪽은 고이비토카페이고 살짝 코너를 돌면 보이는 문이 고이비토에 들어가는 정문입니다.

 

※ 고이비토 내부 모습도 찍고 싶었으나, 촬영금지라 내부는 찍지 못하였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샤넬, 루이비통 등 다양한 명품브랜드의 옷, 가방, 구두 등등 다양한 품목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품들이 중고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새상품과 가까운 중고들이 많은데다가

각각 기존 백화점 판매가와 고이비토 중고판매가가 적혀있어 그 할인폭에 바로 눈이 휘둥그레 지더군요

물론, 고이비토 홈페이지에서 판매중인 중고명품을 사진상으로 확인가능합니다.

 

http://www.koibito.co.kr/

 

 

하지만, 홈페이지상의 상품 상세페이지는 조명효과로 실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꼭 실물을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바로 보이는 안내데스크에 "위탁판매"하러 왔다고 하니 3층으로 안내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작은 방이 보입니다.

작은 방이 몇 곳이 있는데, 빈 곳으로 상담을 받으러 가기로 했습니다.

 

 

거의 새 상품에 가까운 생로랑 드쥬르. 위탁판매를 맡기려 하니 한눈에 반한 핑크색이 유난히 더 빛을 발하는 것 같았습니다.

 

바로 매니저님께 상품을 보여드리고 어디서 구매한지 밝힌 후에 상담을 받았습니다. 

핑크색 드쥬르 백을 보시자마자 하시는 말씀이.. 이런 유색칼라는 매장에서 보면 너무 이쁘고 인기도 많은데,

오히려 중고샵에서는 호불호가 너무 갈리기 때문에 판매가 블랙과 같은 기본컬러에 비해 잘 안될수도 있다 하셨습니다. 

 

그리고 매니저님께서 상품을 보고 바로 적정단가의 위탁금액(판매가)를 제시를 해주셨는데, 위탁금액의 70% 금액에 해당되는 정산금액(송금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최종 위탁금액 결정은 저에게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낮을 수록 빨리 판매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너무 높지 않게 189만원으로 결정 후, 바로 위탁 거래 확인서를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위탁 판매가 안될 경우 자동으로 판매가가 3개월 이후부터 매달 10%씩 가격이 수정이 되므로 초반 판매가 설정이 중요한 것같습니다.

 

 

고이비토의 위탁판매의 장점위탁 즉시 바로 위탁계약금 10% 지불된다는 점입니다.

위탁과 동시에 상품판매가의 10%에 해당되는 13만원을 바로 계좌입금으로 넣어주셨습니다.

고이비토에서는 계약금을 미리 지불한 것이니 더더욱 판매 및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겠죠? 신뢰가 가는 점이었습니다

아. 혹시나  3개월 이내에 판매를 취소 하고 싶으시다면 위탁계약 해지금은 3만원입니다.

 

위탁 이후 1~3일이 지나면, 촬영 후 상품이 고이비토 홈페이지에 등록됩니다.

홈페이지 상에 위탁로그인하여 상품 판매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판매 완료 후 7일에 나머지 잔금이 계좌로 입금됩니다.

 

 

위탁 거래확인서까지 작성 후, 매니저님께서 1층 고이비토 카페 CAFE 2001 쿠폰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쿠폰을 가지고 정문을 나와 고이비토 카페로 들어갔습니다.

 

 

 

고이비토 카페는 테이블 3개 밖에 없는 작은 카페입니다.

마침 목이 말라 .. 제일 비싼 메뉴인 레모네이드(4000원)를 주문했습니다.

 

 

레모네이드라고 특별한 것은 없는 것같고 탄산수 페리에에 슬라이드 레몬이 들어가있었습니다.   

음료 자체는 특별하진 않았지만, 무료로 받은 쿠폰으로 먹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위탁을 맡기고 서비스 받는 느낌 !

 

이후에 가방을 훨씬 잘 사용할 제 주인을 찾아 가겠죠?

 

신뢰가 가는 고이비토 중고명품 위탁 판매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