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생활정보·건강

[최저가 해외 여행 TIP] 홍콩 + 유럽 항공권(아시아나)을 80~90만원에 얻는 Tip

Ok Man 2014. 7. 1. 23:29
반응형


싸게 해외여행을? 홍콩 + 유럽 항공권을 80~90만원에 얻는 방법!!


1. 들어가기전

  유럽항공권을 80~90에 사는 방법은 많습니다.
루프트한자의 얼리버드도 80만원이고.. 악명높은 러시아항공타면 90만원까지는 어찌어찌 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적기로 유럽가기는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저 뿐만아니라, 고파스 가면 환승은 기본이요, 중국항공사등으로 가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경유지로 설정해서 유럽으로 가는 비행기는 우리나라에서 해외항공사로 싸게 여행하는 것처럼 가격이 확떨어집니다.

1-1 이 글을 읽지 말아야할 사람

- 유럽을 1회정도 가고, 홍콩 or 일본은 여행갈일이 없다.
- 그냥 귀찮다, 난 인터파크에서 살란다.

1-2 이글을 읽을 사람

- 1년에 2회정도 해외여행을 가며, 주말에 홍콩정도 가고, 길게 유럽을 가고 싶은데 국적기를 타고 싶은 욕심이 있는사람.

그러나 이번에 제가 포스팅 해드릴것은 그게 아니라, 아시아나, 대한항공, 에티하드 항공권을 유럽직항을
엄청싼가격으로 겟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홍콩 항공권은 덤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카약신공'이라고 치시면 자세한 방법이 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적용사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림1) 아시아나 항공권 가격입니다. 133만원 10월 6일 출발 -> 10월 27일 도착






Kayak.com 에서 다구간 항공권으로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검색합니다...

1. 홍콩 -> 인천(9월) 이건 9월달에 주말에 놀러갈때 ㅋㅋㅋ 2,3 인천 <-> 파리는 (그림1)과 같은 날짜로 집어넣어봤어요.



942불??? 홍콩 편도까지 추가됐는데??가격은 더 싸졌네요.



비슷한 일정으로 홍콩 + 터키를 넣어봅니다...



????? 터키까지 이가격에 가는거 맞나요


2. 싼 이유

현대차가 우리나라는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서 비싼만큼, 항공시장에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국적항국사로 독점적(?)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일본이나, 홍콩등 타 지역에 출발하는 우리나라 국적항공사는 외국에서는 해외항공사기 때문에 자존심 버리고 싸게 표를 팝니다. 게다가 요즘 원화강세인것도 한몫하는 듯 합니다.

3. 실습

일단 학우들을 위해서 가령 10월6일(인천) - 10월27일(파리)로 간다고 하면, 아시아나 공홈에서는 현재 133만원이 제일 싼가격입니다.

*방법:

(1) Kayak.com에서 갑시다.
(모바일의 밑에 그림, PC는 위에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그다음 
(2) 다구간으로 9월1일 홍콩 -> 인천
     10월6일 인천 -> 파리
     1월27일 파리 -> 홍콩 여정을 넣어봅시다...
   http://www.kayak.com/flights/HKG-ICN/2014-09-01/ICN-FRA/2014-10-06/FRA-HKG/2014-10-27

  (3) 결과 :  942달러입니다... 96만원이니.. 40만원가까이 싼데, 게다가 + 홍콩에서 인천오는 편도 항공권이 덤으로 옵니다..
즉, 저가 항공사를 통해서 인천-홍콩표를 구매한뒤에  스탑오버기간(유효기간)동안 한국에 있다가 인천-파리 직항을 탑승하는 원리입니다.
인천 -> 홍콩(표 별도구매) -> 인천 (스톱오버) 인천 -> 파리 -> 인천 인거죠.

4. 응용

이런 응용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4-1 터키노선에 적용 : 
  현재 인천 -> 터키에서 가장 싼 노선은 중국동방항공으로 76만원에 가는 노선입니다.
  2회경유에 가히 저질의 서비스 중국동방항공이죠..

그런데.. Etihad항공으로 같은 방법으로 검색해봅시다.(그림 참고하시면 스케쥴 표가 있습니다)
9월 3일 홍콩 -> 인천(1번째 여행의 귀국표)
날짜를 조정해서 인천 -> 이스탄불 -> 인천(2번쨰 여행표)
아 참쉽죠? 여기서 또 8월말에 홍콩 편도티켓을 구매하면 우리는 2장의 여행권을 가진겁니다.

이런식으로 가능하려면 일단 출발지는 홍콩이 이어야 하고
중간 유럽은 해당국적 항공사가 직항으로 취항해야합니다(이유는 저도 모릅니다)
가령 아시아나는 홍콩 - 인천 - 이스탄불, 런던, 파리, 프랑크푸르트 - 인천 
대한항공은..유럽으로 직접취항하는.. 로마 프랑크푸르트 프라하.. 런던.. 등등만 가능합니다
에티하드는.. 직접찾아보세요..

...

자세한것은.. 네이버에서 으로 검색해보세요. 
이 방법을 쓰면 세이셀이라고,..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 위에 섬 있는데 여기를 800달러정도면 갑니다.  으리으리!!
반드시 홍콩-인천 여정을 쓰셔야 뒤 항공권이 유효해요.그러니깐 홍콩과 유럽 여행을 둘다가시는분에게는 축복이지만, 하나만 가실분에게는 좋지않을수도있습니다. 그리고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지만 그만큼 여행횟수는 늘어 전체 비용은 증가(?)하는 점이있습니다


출처 : 고파스 소비자 포럼 (jangbi) 님께 허락 맡고 올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