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 10

파주 운정신도시 GTX 역세권 아파트 분석 및 전망 (파주 운정 부동산 투자)

최근 부동산 시장은 전국구로 뜨겁다. 정부에서 11.20자로 발표한 추가 규제 지역에 최근 핫하여 금포로 불리우는 김포가 추가 지정되었다. 호갱XX 어플에서도 줄곳 상위권 노출지역은 김포였으며, 아파트 들은 줄곳 신고가 및 높은 호가를 갱신하며 주목을 받아왔다. 김포의 정부 조정지역 발표 이후 경기도권에서 대체할 투자지로 파주 운정신도시가 주목받고 있다. 필자는 운정신도시의 GTX 역세권 아파트의 시세예측을 2020년 말 실거래 기준을 7억, GTX 완공시점 9~10억 기준을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운정 푸르지오 34평 8.6억 실거래 등록 및 3,000세대가 넘는 아이파크의 경우 매물이 4건밖에 없으며 평수별로 상이하지만 호가는 9~12억 원대이다. 전반적으로 30평대는 많이 상승..

드디어 온라인출생신고 완료~! 간단한 출생신고 방법

콩콩이가 태어난지 거의 한달이 되기 전에 드.디.어. 이름을 정했다~!! 정말 오래 걸렸다.. 맨 처음엔 그냥 생각나는 이름들을 떠올려보고 조리원에 있던 작명관련 책도 읽어보고 작명소 두곳에서 이름도 받아보았다. 결국은.. 작명어플로 우리가 일일이 한글, 한자 대입해서 몇날 며칠을 걸려서 좋은 이름으로 지음. 요즘엔 작명어플이 너무 좋아서 잘만 이용하면 굳이 작명소에서 비싼 돈 들여짓지 않아도 내가 작명소가 된다 ㅎㅎ (작명소 이름값도 너무 비싸다 ㅜ) 이름 지었으면 출생신고는 정말 간단하다. 요즘엔 온라인출생신고 덕에 바로 가능 !! ****************************** □ 출생신고 기간 출생신고는 출생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야 하며, 이는 보고적 신고로써 신고기간 내에 신고를 ..

글적글적/일상 2020.11.22

콩콩이 생후 3주간 몸무게 기록

10월 19일 2.68kg 라는 아주 작은 몸무게로 태어난 콩콩이 40주를 넘겨 출산했음에도 평균 몸무게 보다도 한참 미달이었다. 생각보다도 작은.. 그리고 앙상한 모습에 속이 상했다. 내 탓인가 싶어서.. 하지만 다행히.. 기우였다. 조리원에서 잘자고 잘먹고 잘싸니 쑥쑥 자라고 있다. 날짜 생후+ 몸무게(kg) 몸무게증가 10월 19일 - 2.68 - 10월 27일 8 2.79 0.11 10월 28일 9 2.87 0.19 10월 29일 10 2.94 0.26 10월 30일 11 2.99 0.31 10월 31일 12 3.06 0.38 11월 1일 13 3.13 0.45 11월 2일 14 3.15 0.47 11월 3일 15 3.20 0.52 11월 4일 16 3.26 0.58 11월 5일 17 3.34 0..

글적글적/일상 2020.11.11

아기 첫 화장품, 쁘리마쥬(태열키트 포함) 조리원 할인가격으로 구입! + 사용법 알아보기

신생아용 화장품, 바스제품을 미리 사놓을까 고민도 했었다. 좀 저렴한 제품서부터 비싼 제품까지 너무나도 다양한 아기 화장품. 내 화장품은 그냥 아무거나 쓰는데, 아기가 쓴다니 더 신중하게 고르게 된다. 결국 조리원에서 알아보기로 하고, 조리원 들어오기 전까지 하나도 구매하지 않았다. 조리원에서 추천해주는것 써야지.. 그런 단순생각? ㅎㅎ 내가 있는 조리원은 고가의 조리원은 아니었지만 화장품은 전국 신생아실에서 제일 많이 쓴다는 쁘리마쥬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럼 아기화장품으로.. 쁘리마쥬 검증된 것 아닌가? 조금만 검색해봐도 프랑스 유기농 화장품 쁘리마쥬.. 좋은건 다 알테니 ^^ 주문할까 고민하고 있던 중에, 조리원 프로그램 중 "베이비마사지" 란 프로그램이 있어 참석. 알고보니 이름만 베이비마사지.. ..

신생아 첫 유산균 선택! 바이오가이아 이지드롭 유산균 비타민D (+ 영아산통 예방)

조리원엔 이것저것 교육이 하루에 한번정도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산통교육이 있었다. 나는 일명 맘카페도 잘 들여다보지 않는 ㅜ 게으른 엄마이기 때문에 산통이 뭔지도 모른 상태로 교육이라도 들을겸 시간맞춰 교육장소로 갔다. 영아산통이란? 원인이 있어서도 아니고, 울음이 그친 뒤 잘 놀다가 비슷한 시간이 되면 다시 자지러지게 울기 시작해 어떻게 달래도 울음을 그치지 않을 때를 말한다. 특히 생후 2~6주 사이에 발생한다. * 영아산통의 진단기준 1 : 이유없이 울 때 영아산통의 진단기준 2 : 거의 매일 비슷한 시간대에 울 때 영아산통의 원인 소화장기의 미숙함 유당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 수유 중 과다한 공기 삼킴 주변 소리로 인한 신체적 긴장감 영아산통의 예방방법 아기의 배를 따뜻하게 유당 함량을 낮춘 분유 ..

모유수유 도전기! 모유수유 방법+모유양 늘리는 법

이전에 글을 썼듯이 나는 짧은 유두로 처음 모유수유가 쉽지 않아 유두보호기와 쭈쭈젖꼭지를 사용했었다. [라이프/생활정보·건강] - 짧은 유두 모유수유 도전기 (유두보호기, 쭈쭈젖꼭지 사용후기 장단점) 짧은 유두 모유수유 도전기 (유두보호기, 쭈쭈젖꼭지 사용후기 장단점) 모유수유에 대해서 고민해본적은 없었다. 간혹 출산한 친구들이 모유수유에 고생한 이야기를 했지만, 왠지 나의 이야기는 아닌 것 같아 듣는둥 마는둥 그냥 넘겼다. 알아서 가슴에서 모유가 잘 okok.co.kr 그런데 출생 15일쯤인가..조리원선생님이 내 가슴을 보고 하신 이 한마디로 나의 모유수유 도전이 시작되었다. "바로 물릴수 있겠는데요? " 하루아침에 되지는 않았다. 유두가 빨기 쉬운편도 아니고 모유가 많은편도 아니고.. 얼마나 찡찡대고..

[비즈니스영어] 영어 이메일 자주쓰는 상황정리

인삿말 Hi guys, Hope you are well Hi guys, Hope you are safe (COVID용 안부인사) Hi guys, Hope you're off to a great start this week (월요일용 인사) * off to : ~향해 떠나다 이메일쓰는 이유 I wanted to reach out to... (너한테 연락하는 이유는...) I was curious about ... (이러이러한 것이 궁금해서 말이야) I would like to ask ... (이런 것 좀 물어보고 싶어서 ) 상황 설명 As we launched a new product, I want to give you an update on that. (신제품 출시해서 업데이트 해주려고) * As + 주..

카테고리 없음 2020.11.07

故 박지선을 그리워하며..

아직까지 마음이 아련하다. 11월 2일 처음 뉴스를 접했을 때, 다른 여타 연예인의 자살소식보다도 더 충격적이었다. 다른 많은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3일이 지난 나도 아직 아픈 소식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누구보다 순수하고 남을 배려할줄 알며 희극인이지만 가볍게 웃기지 않았던 .. "진정한 개그맨"이 되길 희망하던 그녀였다. 평생 남아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주는 개그맨이 되어주었으면 좋았을것을 왜 천국행 급행열차를 타고 떠났어야 했을까. 아픔은 모두 잊고 하늘나라에서 더 평안하시길 바랄뿐이다. 그녀의 모습을 조금 남겨본다. 생전 그녀의 밝은 모습을 보니 더 마음이 아프고 더 보고싶어진다.. 제가 피부 트러블 때문에 화장을 전혀 못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이렇게 좀 어색하게 맨 얼굴로 나왔는데요..

글적글적/일상 2020.11.05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광고 넣기! 수익금은 얼마나 될까?

한동안(거의 4년..동안) 많이 방치되어 최적화도 되어 있지 않고 이젠 노출도 많이 줄어들어 많은 사람이 오지 않는 블로그이다. ㅜ 11월부터 간간히 글을 쓰고 있긴한데 아직도 노출이 되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올해에 새로 블로그 다시 리뉴얼(?) 하면서 시도해본 것이 있는데, 바로 "쿠팡 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는 구글애드 같은 쿠팡 광고판이다 ㅎㅎ youtu.be/m3OVDt6MP0c 위 유튜브 동영상 보면 아시겠지만.. 이 분이 누군지는 모르지만 다른 어떤 것보다 이분이 무일푼이라면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쉽게 벌수 있다고 쿠팡파트너스로 시작해보겠다는 말에 혹함 ㅎㅎ 사실 그 전에는 "쿠팡파트너스"가 뭔지도 몰랐다가 결국 광고인걸 알고나서 그럼 내 블로그에도 한번 넣어봐?? 했다. 신청은 쿠..

IT/블로그 2020.11.03

짧은 유두 모유수유 도전기 (유두보호기, 쭈쭈젖꼭지 사용후기 장단점)

모유수유에 대해서 고민해본적은 없었다. 간혹 출산한 친구들이 모유수유에 고생한 이야기를 했지만, 왠지 나의 이야기는 아닌 것 같아 듣는둥 마는둥 그냥 넘겼다. 알아서 가슴에서 모유가 잘나오고 아기는 알아서 잘 빠는줄만 알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모유수유의 난관이 나에게도 닥쳤으니.. 유륜이 짧아 아기가 빨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유륜이 짧으니 갓난 신생아가 젖을 찾지 못하고 당연히 빨지도 못했다.. 이대서울병원에서 처음 모유수유 시도가 몇번의 실패로 끝나자 한 간호사가 "유두보호기"를 사용해보는 것을 권유하였다. 바로 지하 의료기 상사에서 사게 된 "더블하트 유두보호기" 더블하트 유두보호기의 약간 커브된 곳이 아기 코쪽으로 위치하게 하여 유두보호기가 아기의 코를 막지 않도록 붙인다. 유두보호기가 가슴 전체를..